안녕하세요 오늘의 공시 14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아이아이컴바인드(iicombined) 의 감사보고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생소해도 아래 브랜드는 익숙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
코스메틱 브랜드 "탬버린즈",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
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디자인, 마케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기업으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젠틀몬스터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탬버린즈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 젠틀몬스터
-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 독창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 탬버린즈
- 코스메틱 브랜드
- MZ세대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
- 누데이크
- 디저트 브랜드
- 예술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디저트로 유명한 디저트 브랜드
젠틀몬스터는 개인적으로도 여의도 더현대에서 착용해봤습니다.
동양인 얼굴 윤곽에 맞게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선글라스가
어울리지 않는 저에게도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여자친구한테 선물했는데 맘에 들어해서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제꺼는 가격이 비싸서 내려놓고 나왔습니다..)
아이아이컴바인드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로 하고 감사보고서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영업이익이겠죠.
아이아이컴바인드는 2022년 한 해에
무려 907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1년 760억 대비 19%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한 해에 740억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1년 661억 대비 12% 증가한 수치입니다.
주식투자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이 정도의 영업이익과, 이 정도의 성장률을 보여주는 회사는 많이 없을 겁니다.
회사의 세 부문 중에서 가장 '효자' 노릇을 하는 녀석은 누구일까요? 역시 젠틀몬스터
주석 39. 영업부문을 살펴보겠습니다.
(단위 : 억원)
구분 | 당기(합계대비%) | 전기 (합계대비%) |
아이웨어 부문(젠틀몬스터) | 2,567억(81%) | 2,172억(88%) |
화장품 부문(탬버린즈) | 558억(18%) | 275억(11%) |
식음료 부문(누데이크) | 57억(2%) | 32억(1%) |
합계 | 3,182억(100%) | 2,480억(100%) |
감사보고서를 퍼센트까지 포함하여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역시나 아이아이컴바인드의 효자 상품은 젠틀몬스터였습니다.
매출액 중 2021년에는 88%, 2022년에는 81%가 젠틀몬스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제가 주의깊게 본 점은
회사가 젠틀몬스터(선글라스)에 대한 비중은 줄였지만
탬버린즈(화장품) 및 누데이크(식음료)의 매출액 및 매출액비중을 실어주며
사업 포트폴리오상 어느 한 부문에 치우치지 않게끔
안정적인 다각화 사업 모델로 꾸려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아이아이컴바인드의 감사보고서를 훑어보면서
젠틀몬스터, 탬버린즈 , 누데이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지나갈 때마다 사람이 많은 젠틀몬스터를 보며
"도대체 젠틀몬스터는 얼마나 벌까?" 에 대한
궁금증에서부터 시작된 포스팅이었고
브랜드에 대해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공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공시] 도화엔지니어링, 최대주주변경(feat. 주식 증여&수증) (7) | 2023.12.28 |
---|---|
[오늘의 공시] 배당기준일 완벽 정리 (feat.네이버 종목토론방) (2) | 2023.12.18 |
[오늘의공시] 태영건설, 단일판매ㆍ공급계약 체결(feat. 9호선 4단계 연장) (2) | 2023.12.18 |
[오늘의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feat. 배당주투자 더 쉬워집니다) (6) | 2023.12.13 |
[오늘의공시] 디비메탈, 회사분할결정 (feat. 디비월드건설) (4) | 2023.11.09 |